[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GS25는 5월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의 성수동에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운영한다.

‘갓생기획’은 지난해 MZ세대(1980~2004년 출생자) 대상 마케팅 강화를 위해 사내 20~30대 직원들로 구성,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다. '노티드우유',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팝잇진주캔디' 등 60개 이상 브랜드 상품들을 출시, 누적 천만 개가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에 GS25는 프로젝트를 M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결정했고, 홍보 및 경험과 소통의 공간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것이다.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 외관. (사진=GS리테일)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 외관. (사진=GS리테일)

갓생기획실은 소위 '갓생러'(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주제로 가상 인물인 'Z세대 직장인 김네넵'의 일상생활 속 공간을 구현,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탕비실, 퇴근길 상점, 개인방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고객들은 각각의 공간들을 구경하면서 ▲체험 콘텐츠(점심메뉴 추천, 소원권 뽑기) ▲SNS 이벤트 ▲포토존 ▲굿즈존 ▲랜덤 뽑기 등 이벤트를 접할 수 있으며, 고객 체험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커피, 맥주) 행사도 참가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최종 당첨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GS25 측은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 경험 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MZ세대에게 '갓생기획'이 단순 PB상품이 아닌 MZ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GS리테일 박준형 디지털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갓생기획실 팝업스토어는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갓생 사는 요즘 MZ세대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앞으로 갓생기획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들을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갓생기획이 하나의 핫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