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민주화운동 사적지를 카드뉴스 형태로 소개 …민주주의의 가치와 소중함 배워

5·18 계기교육자료 카드뉴스.(사진=충남교육청)
5·18 계기교육자료 카드뉴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교육청은 5·18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아 ‘5·18민주화운동’을 주제로 계기교육 자료를 제작해 도내 전체 초, 중, 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5·18민주화운동’ 교육 자료는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서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겨 봄으로써 인간의 존엄성, 자유와 평등, 연대와 협력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시키고자 기획했다.

교육 자료는 ▲5·18민주화운동의 시작 전남대학교 정문 ▲항쟁의 거리 금남로 ▲민주화의 상징 5·18민주광장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공동체 정신 광주 적십자병원 ▲시민군의 최후 항쟁지 옛 전남도청 등 5·18민주화운동 사적지 답사를 주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교육청은 학생들이 알아보기 쉽게 교육 자료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했다.

이정순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민주주의를 되찾기 위한 1980년 5월의 정신을 계승하는 것은 우리 학생들이 일상 속에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것”이라며 “민주주의의 가치와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