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소방 공무원 자녀 장학금 2억 원 기부
상태바
동국제강, 소방 공무원 자녀 장학금 2억 원 기부
  • 조은정 기자
  • 승인 2022.05.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동국제강은 17일, 인천공장에서 '2022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을 열고 장학금 2억 원을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대한소방공제회 이형철 이사장, 인천광역시 허석곤 소방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인천광역시 허석곤 소방본부장, 대한소방공제회 이형철 이사장,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동국제강 최삼영 인천공장장 (사진=동국제강)
'2022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에서 (왼쪽부터) 인천광역시 허석곤 소방본부장, 대한소방공제회 이형철 이사장,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동국제강 최삼영 인천공장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84년 설립된 복지기관이다. 동국제강은 2018년 대한소방공제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장학금 2억 원을 기부하고 있다. 대한소방공제회는 공무 중 순직이나 부상 당한 소방 공무원의 자녀, 거동이 불편한 자녀를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까지 1700여명에게 장학금 9억 8000만 원이 전달됐다.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은 "동해안 산불 등 크고 작은 화재 속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 자녀들이 걱정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