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장종태 서구청장 등판 효과’로 허태정 서구 지지율 급등?
상태바
[6·1지방선거] ‘장종태 서구청장 등판 효과’로 허태정 서구 지지율 급등?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2.05.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TV조선 여론조사 결과… 서구서 허태정 후보, 이장우 후보에 6.7%p 앞서
중앙일보 여론조사… 장종태 등판 후 허태정 서구 지지율 상승으로 이장우 역전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사진=장종태 캠프)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사진=장종태 캠프)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등판 이후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서구 지지율이 급등했다.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를 분석하면 그동안 뒤져있었던 허 후보의 서구 지지율이 장종태 등판 이후 국민의힘 이장우 후보를 크게 앞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일보와 TV조선이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4~15일 조사해 16일 발표한 대전시장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허태정 후보는 서구에서 48.3%의 지지를 받으며 41.6%에 그친 이장우 후보를 6.7%p나 앞섰다. 

장종태 후보가 서구청장으로서 공식 일정을 시작한 지난 7일을 기점으로 ‘장종태 서구청장 등판’ 효과가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서구 지지율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같은 여론조사기관이 장종태 서구 등판 전후 실시한 대전시장 여론조사에서도 이 같은 효과는 뚜렷이 나타났다.

중앙일보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발표한 두 차례 여론조사(1~2일 조사)에 따르면 4일 발표 조사에서는 허 후보의 서구 지지율이 이 후보보다 3.9%p 뒤졌지만(허태정 38.5%, 이장우 42.4%) 17일 조사(15~16일 조사)에서는 허 후보가 이 후보를 2.6%p(허태정 44.3%, 이장우 41.7%)로 역전했다.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등판으로 허 후보의 서구 지지율이 5.8%p 급상승한 것이다.

장종태-허태정 여론조사 카드뉴스.(사진=장종태 캠프)
장종태-허태정 여론조사 카드뉴스.(사진=장종태 캠프)

이와 관련 장종태 더행복캠프 천지아 대변인은 “선거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있어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장종태 서구 등판으로 허태정 대전시장의 서구 지지율이 급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장종태 후보가 민선 6·7기 서구청장으로서 구정을 잘 이끈 것이 대전시장 선거에서도 민주당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는 “6월 1일 대전의 중심 서구를 내줄 수 없다”라며 “‘검증된 구청장’ 저 장종태가 서구에서 파란 물결을 이끌어 이 물결이 ‘대전의 거대한 파란 물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여론조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