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지원청, 유치원 일상 회복 돕는 행정업무 지원 추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교육과정, 급식, 통학버스 등 유아교육 행정 효율 방안 마련해 지원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유아 학습권 보장과 학습환경 개선 등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업무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안산교육지원청 행정업무 지원으로 식중독 사고로 폐원 위기에 몰린 사립유치원을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전환해 유아 학습권을 보장한 사례와 같이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유치원 업무 부담을 덜고 일상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19년에 시작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안착과 함께 놀이중심 교육과정, 유치원 운영위원회, 급식관리, 통학버스 운영 등 유아 학습환경 개선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100명이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 모여 19일, 20일 이틀 동안 유치원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업무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경기도교육청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유치원 행정업무 지원은 교육 서비스와 업무 효율을 높여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 방안”이라면서 “앞으로도 유치원이 학부모 신뢰를 더 얻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 행정을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