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7일 일자리경제국장 주재로 고양산업진흥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양시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사진=고양특례시청)

UAM(Urban Air Mobility)은 도심항공교통 혹은 에어택시라고 불리며, 사람을 태우고 하늘을 날 수 있는 무인이동체를 지칭한다. 

‘고양시 UAM클러스터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계획 수립 용역’은 미래첨단산업인 UAM산업에 대응하여, 고양특례시의 이점을 활용한 UAM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용역은 지역·산업여건 및 현황 등 기초 현황 조사 및 개발여건 분석, UAM클러스터 및 버티포트(드론 및 플라잉카 전용 공항) 조성의 필요성과 타당성, 영향성 분석 및 조성 사업 계획 수립 및 로드맵 도출을 위해 ㈜이노스카이와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약 8개월간 추진한다.

한편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 추진 계획보고와 용역에 대한 질의응답 및 참석자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고양특례시 관계자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용역을 수행할 것이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UAM산업 육성을 위한 고양시의 구체적인 정책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