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회의실에서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 주제로 국비 확보위한 주요사업 가능성 진단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무주 공공하수처리 증설사업 등 64개 980억
필요한 시기 맞춰 목표 사업 반드시 반영 하는데 주력’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이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를 실현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쏟고 있다.

무주군은 1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국가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열린 2023년도 국가예산확보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주요사업들의 예산확보 가능성을 분석하고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주요사업으로는 △국제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안성농공단지 공공폐수 처리시설 설치사업 △마산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무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등 64개 사업으로 2023년 국비 확보 목표액은 980억 원이다.

5월말까지 부처별 예산편성이 완료되는 만큼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국비가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희옥 군수 권한대행은 “국비확보 활동에는 타이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국가예산 편성 일정에 맞춰 필요한 시기를 놓치지 말고, 당초 목표한 사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라고 강조했다.

한편 내년도 국가예산은 지자체별로 신청한 사업을 각 부처에서 편성해 오는 5월 말까지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게 된다.

이후 기획재정부의 심의를 통해 재편성한 정부 예산안을 오는 9월 3일까지 국회에 제출되며, 국회의 심의의결 과정을 거쳐 12월 2일까지 최종 확정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