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효과 퍼즐 등 색다른 선물로 어르신 건강 기원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양제철소 마음이음꽃꽂이 재능봉사단이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했다.

광양제철소 마음이음꽃꽂이 재능봉사단이 이달 생신을 맞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생일축하와 선물을 전달했다.
광양제철소 마음이음꽃꽂이 재능봉사단이 이달 생신을 맞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생일축하와 선물을 전달했다.

마음이음꽃꽂이 봉사단은 코로나19 등으로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재능봉사단으로 2017년부터 지역 내 어르신들을 만나 따뜻한 동행을 함께하고 있다.

단원들은 이달 생신을 맞은 어르신 세 분의 댁을 직접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 인사와 선물 등을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세심하게 살피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것도 잊지 않았다.

특히, 치매예방에 좋은 퍼즐과 여름철 피부보호를 위한 화장품 등 색다른 선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도와 눈길을 끌었다.

이날 생신상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타지에서 이사 온 지 3년째 되었는데, 주위에 친구들도 없어 외로운 적이 많았다”며, “생일이라고 찾아와 케이크와 선물을 준비해 준 봉사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오랜만에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홍종인 봉사단 단장은 “어르신들을 찾아뵐 때면 반갑게 맞이해 주시면서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많이 듣지만, 오히려 봉사자인 우리들이 어르신들께 더 고마움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봉사를 통해 맺은 소중한 인연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