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담당관 우원영 기술감사팀장, 예산 낭비나 부실 공사 예방하는 데 기여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임일혁)는 지난 18일, 5월의 칭찬릴레이 칭찬 공무원으로 감사담당관 우원영 기술감사팀장(지방시설주사)을 선정,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시의회 5월의 칭찬릴레이 칭찬 공무원 우원영 기술감사팀장 (사진=광주시의회)

박상영 의원의 추천으로 선정된 우원영 기술감사팀장은 광주시에서 발주하는 공사나 용역, 물품구매 등 사업의 입찰·계약 전에 사업금액을 산정하고 설계변경의 적정성을 심사·검토하는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 업무를 충실히 해내 예산 낭비나 부실 공사를 예방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사후감사만으로는 문제점을 발견해도 시정하기 힘들다는 점을 감안해 대규모 공사현장에 대해 준공 전 예산 낭비요인을 발굴해 설계변경을 유도하는 등 사전 현장감사 업무 또한 적극 추진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공직자로서 본분을 다하며 의정활동 지원에 적극적인 집행부 공직자를 매월 의원별로 추천해 선정하고 있으며, 의회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공직자는 2022년 광주시 의회대상 행정 부문 후보에 오르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