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이재명·김동연과 소외없는 행정 펼치겠다"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이재명·김동연과 소외없는 행정 펼치겠다"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05.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20일  제2차 공약발표회를 했다.

백군기 후보는 청년·노동·보육·교육·소상공인·어르신, 사회적약자 등 전 계층을 아우르는 소외받는 시민이 없도록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20일  제2차 공약발표회를 했다.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20일 제2차 공약발표회를 했다.

특히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의 경기도 정책을 계승하고, 경제전문가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약속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용인특례시민을 향한 공약임을 강조했다.

청년공약은 SK하이닉스를 포함한 반도체기업의 지역인재 의무 채용을 점진적으로 늘리고, 대학생 행정인턴 등 공공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의 사회 진출을 돕는다. 특히 30대 젊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대중교통비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신분당선 요금 인하를 인근 지자체와 협력해 적극 추진한다.

노동공약은 ▲노동권익과 신설 ▲노동인권센터 설립 ▲이동노동자쉼터 건립을 추진과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의 경기도지사 시절 노동존중 정책을 계승, 노동존중 용인특례시를 건설하겠다고 약속했다.

보육·교육 공약은 ▲초중고 돌봄지원금 지속 추진 ▲ 다함께돌봄센터 확대 ▲1동 1도서관 ▲1학교 1실내체육관 등이다.

소상공인 지원 공약은 시 차원에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을 총 300만원씩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노인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도 적극 추진한다. ▲만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효도지원금 연 20만원 지급 ▲임플란트, 백내장, 관절수술, 치매지원 등 4대 질병 수술 및 약제비 등 지원 ▲대중교통 무료승차 등 이동권 보장 ▲어르신 전용 실내체육관 설치 및 파크골프장 확대 설치 ▲ 소득 무관 1인 1일자리 추진 등으로 어르신을 위한 백군기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확대 개소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인생 이모작센터 설립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 및 공공시설 장애인 편의시설 확대 등이다.

백군기 후보는 “오늘 나의 정책공약은 백군기의 약속이자, 더불어민주당의 약속, 이재명과 김동연의 약속”이라며 “소외됨이 없는 빈틈없는 행정 추진으로 110만 특례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했다.
 
이어 백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후보의 공약도 언급하며 함께 하겠다"고 덧붙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