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아동축제 사업비 5000만원 지원
상태바
화성시, 아동축제 사업비 5000만원 지원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2.05.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가 아동을 위한 축제 지원사업에 나섰다.

올해 첫 도입된 ‘2022 화성 할로윈 주간 아동축제 공모사업’은 화성시를 6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특색이 들어간 아동 축제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청 전경

권역별 분류는 동탄 1권역에 동탄 1~3동, 동탄 2권역은 동탄 4~8동, 동부 1권역은 봉담읍, 정남면, 기배동, 화산동, 동부 2권역은 진안동, 병점 1~2동, 반월동이 포함됐다.

서부 1권역은 향남읍, 우정읍, 팔탄면, 장안면, 양감면, 서부 2권역은 남양읍, 매송면, 비봉면, 마도면, 송산면, 서신면, 새솔동으로 분류됐다.

이들 지역에 본부 또는 지부를 두고 활동하면서 민간사업보조금 수령이 가능한 법인 및 단체라면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 기간은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오는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핼러윈 주간으로 선정됐으며, 일부 단체만의 축제가 아니라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면서 아동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축제를 선정할 방침이다.

권역별로 1개씩 축제를 선정해 사업비 5천만 원과 화성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이 지원되며,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파견돼 교육과 단계별 컨설팅, 모니터링 및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업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화성시 문화예술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mc012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공경진 문화예술과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가 큰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