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 직속 특별기구 설치, 주민밀착형 1인 가구 케어 나선다!

[전북=뉴스프리존] 김태현 기자= 장영수 장수 군수 후보가 1인 가구 케어 특별 기구 설치를 공약했다.

사진=주민들과 대화하는 장영수군수 후보
사진=주민들과 대화하는 장영수군수 후보

장 후보는 1인 가구 주민들이 덜 외롭고 더 행복한 장수 만들기를 위한 일촌 맺기 등을 통해 1인 가구 주민들의 ‘내 곁에 군수’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장 후보는 군정에 복귀하는 대로 군수 직속의 장수군 1인 가구 특별 기구를 설치, 주민 밀착형 1인 가구 케어에 나설 계획이다.
장 후보는 군수 임기 중 장수군 중장년 1인 가구 전수 실태조사 등을 실시하며 위기가구 케어 및 1인 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등 1인 가구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왔다.

장 후보는 “사회 변화에 따른 1인 가구 증가 추이는 장수군만 예외일 수 없다"라며 “1인 가구 여성 안전과 노인 건강 등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 후보는 “1인 가구도 행복한 가족 같은 장수군을 만들고 가족 같은 장수 군수가 되겠다"라며 “1인 가구 특별 기구 설치를 통해 1인 가구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일상에서 부딪치는 작은 문제라도 함께 해결해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장수군 1인 가구는 2019년 말 33.91%(통계청)로 전체 가구 대비 세 가구 중 1가구가 1인 가구로 집계되고 있다. 이는 지난 20여 년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