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민주시민교육원, 23일부터 온라인 접수
학부모 등 도민이 학생 민주시민 성장 돕는 기회 제공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이 23일부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과정’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4.16민주시민교육원, ‘교육 기부 과정’ 홍보 포스터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세대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 등 경기도민이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원에서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민주주의와 민주시민(6월 15일) ▲지역 이기주의(6월 22일) ▲시민 의무와 권리(6월 29일)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 정의와 이해(7월 6일) 등을 주제로 네 차례 교육원에서 진행한다.

교육원은 교육 기부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고 자료와 교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3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관련 내용은 교육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교육 기부 과정은 학부모 등 도민이 학교 교육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 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