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 처우개선비 월 10만원, 일반택시 월급제로 40시간 근로제 보장 약속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사진=양승조 선거캠프).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사진=양승조 선거캠프).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가 정류장이 먼 벽지마을의 교통불편해소를 위해 100원 택시의 전면 확대를 공약했다.

22일 양승조 선거캠프에 따르면 100원 택시는 대중교통이 열악한 농어촌 등 교통 벽지에서 100원만 내면 가까운 버스정류장 등에 내려주는 수요 응답형 방식이다. 

양승조 후보는 22일 읍면지역, 도서, 벽지 등 노선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지역이나 버스정류장이 먼 지역을 대상으로 100원 택시 확대를 적극 약속했다.

양 후보는 “충남지역의 경우 농촌지역이 많고 정류장과의 거리가 멀고 인구 감소로 버스운행이 중단된 지역의 경우 교통수단이 요원한 형편”이라며 “100원 택시를 대폭 확대시켜 도민이 소외되지 않는 교통복지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조 후보는 도지사 임기중 시 지역는 공공형 택시 사업을, 군 지역은 농촌형 교통모델 사업을 추진해왔다. 

덧붙여 양승조 후보는 ▲택시기사 처우개선비 월10만원과 ▲일반택시 월급제 실시로 주  40시간 근로제를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후보는 “택시의 수송 분담률이 감소 추세”라며 “100원 택시를 확대시켜 택시가 대중교통의 역할을 분담하는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