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허위사실공표죄 혐의 제기에 성 캠프 측 “진정한 코미디… 상대 측 조급했나”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사진=성광진 진심캠프)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성광진 대전시교육감 후보가 내건 현수막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제기됐다.

이 현수막에는 ‘청렴도 6년 연속 전국 최하위권 교육감, 투표로 바꿉시다’는 문구가 달렸는데, 이는 공직선거법 제250조(허위사실공표죄)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성 후보 측은 현수막 문구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한 곳이 설동호 후보 측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지난 18일 TJB 토론회에서 성 후보와 함께 정상신·김동석 후보 모두 현 대전시교육청의 청렴도 최하위권 문제를 거론했고 설 후보는 이를 회피하기에 급급했기 때문이다.

성 후보는 “대전시교육청이 청렴도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는 것은 허위사실공표가 아닌 명백한 사실”이라면서 “대전시교육청은 총 5등급으로 이뤄진 종합청렴도 측정에서 연속으로 4등급 또는 5등급을 기록하며 청렴도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타 언론 보도처럼 청렴도 최하위나 꼴찌라고 한 것도 아니고 ‘최하위권’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에 불과하다”면서 “그런데도 타 지역과 비교하며 왜 해당 표현을 사용했느냐고 물어보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성 후보는 “상대측에서 청렴도 최하위권이라는 지적에 상당히 조급해진 것 같다”고 평하면서 “객관적인 지표로 나와 있는 ‘최하위권’ 꼬리표를 부정하려고 하기보다는 차라리 그 시간에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방향을 고민하는 게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지난 TJB 토론회에서 정상신·김동석 후보는 모두 현 대전시교육청의 청렴도 최하위권 문제를 거론한 것으로 보아, 설동호 후보 측이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겠는가”라고 추측했다.

성 후보 “토론회에서 (설 후보는)청렴도평가는 ‘평가’가 아닌 ‘측정’이라고 하며 책임을 회피하더니 뒤에서는 ‘최하위권’이라는 표현조차 쓰지 못하게 하려고 작업했다면 진정한 코미디”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