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활채 태안경찰서장(가운데)와 김상식 농협태안군지부장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태안경찰서)
정활채 태안경찰서장(가운데)와 김상식 농협태안군지부장(왼쪽)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태안경찰서)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날로 지능화되는 전화금융사기 범죄로부터 주민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경찰과 농협이 협력키로 했다.

태안경찰서는 최근 농협태안군지부와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은 홍보물 제작 배부, 현수막 게시 등 광범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피해사례 공유 등 예방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농협은 고액의 현금을 인출하거나 대출받는 고객에 대해 보이스피싱 여부를 확인하고 의심스러우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도록 했다.

정활채 서장은 “전화금융사기가 다양해지고, 대면 편취가 증가하면서 주민 피해가 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보이스피싱을 원천 차단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식 지부장은 “군 관내 모든 농협에서 고액의 현금을 인출하거나 대출받는 고객에 대해 보이스피싱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등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