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수집 및 관리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 건강정보 실시간 모터링 하는 스마트 메디커어 기기 무상 보급
- 상시 의료돌봄 서비스로 노인, 장애인, 소외계층 의료사각지대 해소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 건강도우미 공약(사진=양승조 선거캠프).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 건강도우미 공약(사진=양승조 선거캠프).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23일 내 삶이 바뀌는 공약 7호로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충남 권역의 많은 농·어촌 노인, 장애인, 소외계층들은 병·의원을 찾을 수 있는 여건이 안 돼 제대로 된 건강관리를 받지 못하는 등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양승조 후보는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제’를 도입해 의료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충남도립의료원에 의료서비스 대상자의 건강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는 스마트 헬스케어플랫폼을 구축한다. 충남도립의료원에 플랫폼 운영조직을 설치하고 전담 의료진을 확보한다. 또 충남 119긴급구조대와의 업무연계를 추진해 촘촘한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또 심전도, 맥박 수, 혈중 산소포화도 같은 기본 건강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는 스마트 메디케어 기기(10,000개)를 취약계층에 무상으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상 징후 발견 등 의료사고 예방과 주기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승조 후보는 “지역·계층에 관계없이 도민 누구나 보편적 의료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강조하면서 “스마트헬스케어플랫폼 구축, 스마트 메디케어 기기 보급을 통해 충남 권역 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의료공백을 최소화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