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종목, 145명의 선수가 참가해 116개 메달 획득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충남선수단이 전국 ‘종합 2위’의 쾌거를 달성했다.(사진=충남교육청)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충남선수단이 전국 ‘종합 2위’의 쾌거를 달성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교육청은 17일부터 20일까지 경북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충남선수단이 전국 ‘종합 2위’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3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12개 종목, 145명의 선수가 참가해 116개의 메달(금메달 29개, 은메달 46개, 동메달 41개)을 획득했다.

특히 육상부문은 올해까지 전국 최초 7연패를 달성해 최강자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디스크골프 2년 연속 1위와 탁구 종목에서도 첫 종합 1위의 성과를 달성해 신인 선수 발굴 및 육성으로 종목별 순위가 상승했다.

교육청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위해 훈련비를 지원하고, 삼성SDI에서는 장애학생 스포츠 스쿨을 운영, 충남장애인체육회에서 파견한 전문 지도자가 맞춤형 집중 훈련을 실시해 온 결과, 육상 62개, 탁구 7개, 디스크골프 3개의 메달을 거머줬고, 3개 종목 전국 1위의 결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전진석 교육감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우리 충남 선수와 지도교사, 감독, 코치, 보호자가 함께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보내며, 아낌없이 우리 학생들을 지원해 주신 충남장애인체육회와 삼성SDI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번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메달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6월 중 종합시상식을 개최해 입상 선수, 유공 지도교사, 감독·코치, 입상선수 육성 학교와 교육지원청 등에 표창과 포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