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 후보가 23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을 위해 안성의 발전 방향을 담은 8대 대표 공약을 수어와 소리로 담아 영상으로 만들어 발표했다.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수어·음성 영상으로 8대 대표 공약을 재작했다(사진=김보라 후보 선거사무소)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수어·음성 영상으로 8대 대표 공약을 재작했다(사진=김보라 후보 선거사무소)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의 공약 영상을 통해 그동안 시각·청각장애가 있는 유권자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되었다는 반응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행보로 높은 장애 감수성을 가진 후보라는 호평고 받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모든 시민에게 참정권에 대한 배제가 있어서는 안되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며 “선거 기간마다 시각·청각 장애인들에 결코 쉽지 않았을 정확한 공약 인지를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어·음성 공약 영상은 혁신 2기의 핵심 개념인 ‘시민 이익’, ‘시민 중심’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함 없이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보라 후보는 앞서 장애인회관 조성, 장애인복지관 조기 증축, 공공형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지원 확대 등 장애인 복지 분야 맞춤형 정책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