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예비·초기 창업자 등 약 60명 대상, 6월 17일까지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올해 7월 ‘2022 경기 창업 허브(중심) 창업 실전교육’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청(사진=주영주 기자)
경기도청 (사진=주영주 기자)

‘경기 창업 허브(중심) 창업 실전교육’은 창업 경험이 부족한 경기도내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혁신 창업 생태계를 선도할 유망 창업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프로그램 과정으로 올해 약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오는 7월 4일(월)부터 7월 25일(월)까지 창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함께 아이템 발상 및 고도화, 투자유치전략 등 창업 성공에 필요한 멘토링과 교육을 받게 된다. 

세부적으로 ▲비즈니스 모델(BM)의 이해 및 고도화 전략 ▲시장조사 방법 및 마케팅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 ▲크라우드 펀딩(대중 투자) 특강 ▲투자유치 전략 및 기업설명회(IR) 역량 강화 멘토링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액셀러레이터들이 참여하는 ‘모의 기업설명회(IR) 발표’ 프로그램도 운영, 전문 투자자와의 투자 상담, 액셀러레이터와 창업자 간 교류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창업교육과 특강 등은 온라인으로, 멘토링 프로그램과 모의 기업설명회 등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경기도내 예비·초기 창업자 및 스타트업(신생기업) 재직자, 경기도내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으로 5월 23일(월)부터 오는 6월 17일(금)까지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이라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가 혁신 창업 생태계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