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행방법과 재원조달방법 등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안내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첫 번째 주요정책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을 하겠다고 밝혔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2021 대전미래교육박람회에서 인사말하는 모습.(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는 23일 캠프를 통해 주요공약을 밝혔다.

설동호 교육감 후보 캠프는 대형 이슈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을 논의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주요정책은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이다. 

설동호 교육감 후보의 첫 번째 주요정책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이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교육감 후보의 첫 번째 주요정책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이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으로 대전 기관연계 AI융합 체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대전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 안 생태전환교육 체험장을 구축한다. 
 
또한, 문·예·체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으로 교육정보를 집적하고 활용할 수 있는 대전교육 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문화예술체육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 내 개방형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설치한다. 

임기 초반 정책 과제 이행을 위한 T/F팀을 운영해 정책연구 및 포럼을 개최하고, 과업 이행 중간 점검 및 평가, 문제점 개선을 통해 임기 말 과업 완수 및 성과를 수립한다 

이행방법은 자체 예산과 지역 유관기관의 협력지원, 교부금과 지방교육비 확대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첫 번째 공약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첫 번째 공약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후보 측은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기반을 탄탄히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의 조건인 창의성과 인성을 고루 갖출 수 있는 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친환경적인 학교 교육환경을 조성해 교육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교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