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교육감 후보 ‘첨단 멀티 선거운동’ 선보여
상태바
김석준 부산교육감 후보 ‘첨단 멀티 선거운동’ 선보여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05.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캠프에 첨단 ‘미디어파사드’ 도입
‘좋은 교육정책’ 온라인 게임도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색 ‘첨단 멀티 선거운동’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김 후보는 지난달 25일 선거캠프에서 가진 출마선언식에서 최첨단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인 바 있다. 미디어파사드는 가로 11m, 세로 2.4m(450인치)에 달하는 대형 멀티미디어 화면으로 스크린을 3개 면 분할 또는 1개의 대형 스크린으로 통합사용이 가능하다.

미디어파사드를 이용한 김석준 후보의 공약발표 기자회견
미디어파사드를 이용한 김석준 후보의 공약발표 기자회견 ⓒ김석준 캠프

미디어파사드는 미디어(media)와 건축물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의 합성어로 건물벽을 통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기법이다.

특히, 멀티미디어 화면에 원하는 이미지나 그래픽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띄울 수 있고, 즉시에 문구나 그래픽을 수정·변경할 수 있다. 이로써 행사가 바뀔 때마다 펼침막이나 플래카드를 제작해 바꿔 달던 기존의 불편함을 모두 없앴다.

김 후보는 선거유세에도 첨단 ‘올라인(ALL-Line)’ 시스템을 도입했다. 선거운동 시작과 함께 본부 유세차량과 16개 구·군에 배치한 16대의 유세차량을 연결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방식이다. 김 후보 측은 "본부 차량에서 유세를 하면 동일한 방법으로 16개 구·군 유세차량을 통해 방영, ‘17명의 김석준’이 동시에 유세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석준 후보의 지지자가 재능기부로 만든 ‘좋은 교육정책 바구니 담기’ 모바일 게임도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선보인 이 게임은 좋은 교육정책을 골라 바구니에 담는 것으로, 게임이 주는 흥미요소와 함께 김 후보의 교육정책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김석준 선대위 청년본부와 청년본부 서포터즈는 ‘젊은 유권자의 목소리를 높여봐’를 주제로 자체 토론회를 여는가 하면, MZ세대에게 인기인 넷플릭스를 패러디해 ‘석플리스’를 만들고,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제작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김석준 후보는 “이번 선거는 구태의연한 과거교육과 미래교육의 대결이자, 흑색선전을 일삼는 상대 후보와 확실히 차별화한 선거운동 방식”이라며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부산교육의 미래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