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침해·차별 상담 및 조사, 조사대상, 인권증진사업 제도개선 제안 안내
전라북도 사회복지법인 및 산하시설, 인권관련기관·단체, 도 민간위탁시설 등 배포

자료 = 인권정책 홍보 포스터 시안
자료 = 인권정책 홍보 포스터 시안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북도는 도민과 공무원의 인권감수성 향상, 인권인식 개선 및 인권침해 구제와 선제적 예방을 위한 ‘인권정책 홍보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차 인권기본계획 비전인 ‘신뢰와 존중으로 포용하는 인권도시 전북’을 홍보 포스터 주제로 설정해 다양한 인권주체들 간의 신뢰에 기반한 능동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인권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약자를 포용과 통합의 가치로 보호하며 도민 전체의 인권 존중과 배려가 기반이 되는 생활공동체인 인권도시 전북을 지향하겠다는 의지 표현이 담겨있다.

이번 홍보 포스터는 ‘인권침해 상담 및 조사’, ‘조사 대상’, ‘온라인 진정접수 방법’, ‘인권증진사업 및 제도개선 제안’ 등을 안내하고 있다.

전북도는 해당 포스터를 전라북도 사회복지법인 및 산하시설,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생활아동복지센터, 장애인시설(개인), 장애인복지관, 여성단체, 아동복지단체, 다문화가정기관, 노인보호기관, 도 민간위탁시설, 제3기 도민 인권지킴이단 등 954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찾아가는 출자·출연기관 인권순회 상담과 도 민간위탁 인권침해·차별 예방조사, 인권교육 등 각종 인권행사시 해당 포스터를 활용, 홍보해 인권친화적 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지렛대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민 인권지킴이단 자율과제 부여를 통해 지킴이단이 활동하는 지역의 다중이용시설에도 인권정책 홍보 포스터를 부착해 도민 인권의식 개선을 도울 방침이다.

전북도 박태규 인권보호팀장은 “이번 포스터의 제작과 활용으로 도민과 공무원의 인권에 대한 의식 전환과 참여,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홍보 효과가 최대한 발현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