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추상계 이윤정 작가, 국내 작가 최초 몽골 초청 개인전 
상태바
색채 추상계 이윤정 작가, 국내 작가 최초 몽골 초청 개인전 
  • 전성남 기자
  • 승인 2022.05.24 15:4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심장병 어린이들을 살리기 위한 사업 후원금 지원

[서울=뉴스프리존] 전성남 기자=이윤정 작가의 국내 소속사인 ㈜레이크케이는 올해 초 몽골의 NGO 기관인 Yanjindulam(얀진돌람) NGO와  대한민국 작가로서는 처음으로 단독 초청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윤정 작가의 '순간의 환상' 작품./사진제공=(주)레이크케이
이윤정 작가의 '순간의 환상' 작품./사진제공=(주)레이크케이

아티스트인 이윤정 작가는 지난 6일부터 몽골 현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몽골의 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 일정을 시작으로 몽골 내 많은 VIP들이 초청된 ‘Charity Event’도 진행 할 것이다. 

공개된 참석 명단에는 각국 주몽골 대사들을 비롯하여 몽골 Enkhbyar Nambar 전 대통령과 Oyun-Erdene O 총리 등 고위직 정치인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윤정 작가와 ㈜레이크케이는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또 몽골의 NGO 기관인 Yanjindulam(얀진돌람) NGO와의 협약 실효성을 위해 이윤정 작가의 그림 여러 점을 기증하고, 전체의 그림 중 전시 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판매를 통해 판매된 전체 금액의 30%라는 파격적인 금액을 기부하는 등 한-몽골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보다 직접적인 성과를 만들 계획이다.

이런 파격적인 기부 금액은 지난 11월에 ㈔한국 미혼모 지원 네트워크와 진행했던 이윤정 작가의 개인 전시 때 미혼모들을 위한 기부금 마련 행사를 진행했으나, Covid-19의 상황 때문에 참석인원의 부진으로 고배를 맛본 경험이 있어서라고 한다. 

국내와 미국, 유럽 등에서 일명 솔드아웃 작가로 알려진 이윤정 작가의 작품은 한 점당 작게는 수 백만원에서 수 천만원을 호가한다. 이 전시회 가장 큰 취지는 한-몽골 교류 및 몽골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수술비 기부를 위해 주몽골 대한민국 이여홍 대사와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출연했던 아누팜이 참여, 전시회를 위해 직접적인 지원 사격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 아누팜은 이윤정 작가와는 대학 동문이자 전시회 의도에 깊은 공감을 표명해서 해외 일정이 잡혀있는 상황임에도 불구 홍보에 자신의 일처럼 열성을 보였다.

한편 이윤정 작가의 초청전시 ‘BEYOND THE BORDERS PROJET-“CATHARSIS”는 지난 10일부터 31일까지 몽골 현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진풍 2022-05-25 17:00:50
작가님 이제 몽골까지 진출하셨군요. 한류열풍에 한몫을 해주시는 작가님이 진정한 애국자 이십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쟈스민 2022-05-25 12:31:49
팬입니다~ 해외에서 단독 초청전시라니 너무 멋지고 자랑스럽네요!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작품기대가됩니다!!

박성훈 2022-05-25 09:31:38
작가님 팬입니다. 멀리 몽골에서도 건강 잘 챙기시고, 복귀하셔서도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보보스 2022-05-24 20:08:58
이윤정작가! 국내개인전을 갔다왔는데 추상화를 보는방법에대한 설명을 듣고 센세이션했습니다
추상화에 대한 헤게모니가 몽골에서 국위선양되길 기원합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