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 선도기업 ㈜아리모아는 ‘치치핑핑’ 애니메이션이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본투글로벌센터의 ‘2022년도 본투글로벌센터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치치핑핑
치치핑핑 ⓒ아리모아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리모아는 기술력과 해외사업성·시장성을 인정받아 해외진출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본투글로벌센터는 ICT 혁신 기술을 보유한 해외진출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했고, 3단계 평가 과정에 의해 해외진출준비도, 기술적 우수성, 글로벌 사업성, 글로벌 시장성을 평가해 대상기업을 선정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해외진출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 해외진출 전문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진출 투자유치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해외진출의 기회를 넓혀주고 가시적인 성과를 얻도록 지원한다.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금융·투자, PR 등 글로벌 전문 컨설팅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내 업무 공간 지원을 통해 기업 운영의 코어가 되는 경영 지원을 기본으로 한다.

한편 ‘치치핑핑’은 2022년 2월 미국의 메이져 배급사와 계약 완료하며 미국과 캐나다 TV방영 준비를 마쳤고,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앱 플랫폼 ‘Highbrow’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국내에서는 ‘치치핑핑 시즌 4’가 2022년 4월 5일부터 MBC 방영 시작과 함께 애니맥스, 재능TV, 대교 어린이TV, 채널A, 키즈톡톡 플러스, 티빙, 웨이브, 쥬니버, IPTV3사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