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아동이 바라는 정책 발표

충남아동보호정책이행 공약(사진=이재관 선거캠프).
충남아동보호정책이행 공약(사진=이재관 선거캠프).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는 24일 선거사무소에서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아동이 바라는 정책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재관 선거캠프에 따르면 아동이 지방자치단체장에게 바라는 정책은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굿네이버스 주관으로 아동 참여 정책 제안을 위한 아동 의견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설문조사 주요 결과는 ‘1위 아동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16%)’ ‘2위 아동 대상 폭력 및 범죄 예방 및 보호 강화(14.9%)’ ‘3위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 놀이·문화시설 확대(13.3%)’ ‘4위 아동의 건강, 의료 서비스 강화(9.3%)’ ‘5위 지역사회 내 청소년 대상 직업교육 프로그램 제공(8.1%)’ 순이다.

이에 이재관 후보는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아이들 보호권이 보장되는 천안시를 만들 것과 아동 관련 정책 결정시 아동 참여를 활성화할 것을 공식 약속했다.

이재관 후보는 “‘한 아이를 제대로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 아이들은 미래의 희망이다. 희망을 잘 가꾸는 것이 정치하는 사람들의 신성한 의무라고 믿는다. 천안시장이 돼 아이들이 행복한 천안 만들기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