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기본소득 실현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분야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소속 기호 4번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는 "무주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겠다"라며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기호4번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
사진=기호4번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

황인홍 후보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서 민선 7기부터 시행한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의 정기 간담회는 계속 시행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무주의 아이들이 경제관념을 확립하고 꿈을 키우는데 뒷받침이 되도록 ‘어린이,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기본소득 실현’을 제시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장학금)을 시행하고, 새 학기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게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글로벌 역사문화탐방의 시행과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약속하고,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게 뒷받침 한다고 밝혔다.

그는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장으로 교육분야 주민참여예산제 도입과 학교운영위, 전문가,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 질 제고를 위한 지역교육네트워크를 실행한다고 약속했다.

현재 시행하고 있는 화상영어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아이들이 놀기 좋은 작은 놀이터를 곳곳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황인홍 무주군수 후보는 “무주의 아이들이 공정하고 공평한 무대에서 꿈을 키워나가도록 무주군이 뒷바라지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