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마을기획단과 남구방과후아카데미, 일회용컵 줄이기 의식변화 캠페인 추진

[ 대구=뉴스프리존]서삼봉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4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과 청소년 마을기획단, 남구방과후아카데미에서 종이컵,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

대구시 남구 대명4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청소년마을기획단 ‘용기내!’ 선순환 캠페인/사진=대구시 남구청
대구시 남구 대명4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청소년마을기획단 ‘용기내!’ 선순환 캠페인/사진=대구시 남구청

대명4동 청소년 마을기획단과 추진위원회, 남구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의 환경 파괴에 대한 심각성을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평소 일회용컵에 익숙한 학생들이 환경을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에 함께 동참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청소년 마을기획단 곽경빈(성명초, 6) 학생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일회용품을 무분별하게 사용했던 제 행동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고, 환경을 먼저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명4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조기찬 위원장과 위원들은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