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삼례중학교 하굣길 응원 나서 박수
찾아가는 청소년라디오 노래와 퀴즈 진행, 청소년과 대화 갖는 등 호평

[ 전북=뉴스프리존] 양평호기자=완주군(군수 박성일)은 청소년수련관 '하굣길 응원 프로젝트'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완주군이 청소년수련관 ‘하굣길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완주군청)

"학교와 학원 공부에 시달려 힘들었는데 이렇게 응원해주니 너무 기분이 좋아요. 가장 아름다운 선물을 받은 것 같아요”

지난 24일 오후 3시 30분 완주군 삼례읍 신금로의 삼례중학교 정문에 마련된 부스 주변에는 300여 명의 청소년들이 흥에 겨운 모습을 연출했다.

부스 앞에는 하굣길 청소년을 응원하는 다양한 문구가 정겹게 느껴졌다. ‘힘이 들면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별처럼 빛날 너의 앞 길’, ‘너의 꿈을 응원해, 고생했어’, ‘조급해 하지마’ 등등.

중학교 2학년인 한 학생은 “문구처럼 청소년들에겐 자극보다 응원이 필요하다”며 “‘다 괜찮아, 힘내’라는 짧은 격려의 문구에 가슴이 울컥했다”고 말했다.

밝고 씩씩하게 자라야 할 청소년들이 고민하고 다양한 스트레스로 힘겨워 하는 모습을 안타까워 한 수련관의 청소년지도사들이 학교 앞을 직접 방문한 것이다.

부스 안에서는 ‘부모님과 선생님 어려워요♡ 열심히 할게요!’, ‘아빠! 엄마! 진정 사랑합니다’ 등 청소년들이 직접 쓴 많은 쪽지가 달렸고, 현황판에는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어쌤! 시쓰기 어려워요♡ 열심히 할게요!’, ‘아빠! 엄마! 진정 사랑합니다’ 등 청소년들이 직접 쓴 많은 쪽지에는 해맑은 아이들의 진심이 가득 담겨 있었다.

부스 옆에는 광주FM 청소년라디오 이동스튜디오의 청소년 디제이 3명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었다. 한 청소년이 마이크를 들고 또래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곧바로 현장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급기야 흥에 겨운 청소년들이 함께 목청을 돋우는 떼창에 나서 ‘하굣길 응원프로젝트’는 최고조에 달했다.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연애 이야기를 할 때는 남·여 학생 모두 귀를 쫑긋 하며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10여 명의 청소년은 라디오 프로그램이 끝나자 아쉬움을 표하며 자리를 쉽게 떠나지 못했다. 1시간 30분정도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약 300여 명의 학생이 함께해 모처럼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는 평이다.

이날 행사는 디제이가 준비한 퀴즈도 풀고, 디제이들과 일상적인 이야기도 나누는 등 청소년의 현장에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청소년들이 직접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한 청소년은 “기존의 응원 프로젝트는 간식을 나눠주고 응원 한마디 하는 식이었는데, 이번에는 직접 학교 앞으로 찾아와 청소년 눈높이에서 대화하고 노래하고 놀아준다는 점에서 아주 좋았다”고 말했다.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의 한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들의 달을 맞아 단 1~2시간이라도 청소년을 응원하는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음악도 들려주는 하굣길 깜짝 선물을 주고 싶었다”며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수련관은 청소년 하굣길 응원프로젝트로 ‘수고했어, 오늘도!’라는 주제로 오는 26일에는 한별고등학교에서, 31일에는 전북하이텍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