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입주 제조기업 물류비와 기술 인증비 등 지원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군수 권한대행 최명수)은 지역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천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화천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화천군은 25일 ‘2022년 화천군 농공단지 입주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내달 2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 조례에 의거, 단지 내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 1곳 당 지난해 물류비의 50%(최대 600만 원), 작년 기술품질 인증 및 녹색물품 인증비용의 50%(최대 1,000만 원)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 물류비 지원에는 택배비를 포함한 물류 운송비, 원자재 구입비가 포함된다. 

대상은 작년 12월 31일까지 화천군 농공단지 내 공장등록을 완료한 제조업체다. 

이에 앞서 화천군은 한국산업단지 주관 공모사업 선정으로 하남면 원천 농공단지 내에 근로자와 주민을 위한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화천군은 2024년까지 국비 27억 원 등 총 사업비 44억 8,000여 만원을 투입, 연면적 1,200㎡ 지상 3층 규모의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한편 화천지역의 유일한 농공단지인 원천 농공단지는 1994년 건립됐으며, 현재 27개 업체가 입주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응삼 군지역 경제과장은 “입주기업들의 경영안정과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차질없이 지원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