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 기장군의 ‘죽성 드림세트장’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안심관광지’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안심관광지는 여행 정보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소개된다.

기장군 죽성드림세트장 전경
기장군 죽성드림세트장 전경 ⓒ기장군

‘죽성 드림세트장’은 2009년 드라마 ‘드림’ 촬영을 위해 지어진 드라마 세트장으로 2016년 리모델링을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바다와 하늘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은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아름다운 사진 촬영지로 관광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내부공간은 문화예술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어르신 영화 인력 양성을 위한 ‘에버그린 영화대학’도 운영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등 기장을 여행할 시 죽성 드림세트장도 방문해 기장군만이 가진 천혜의 해안경관을 감상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부산시의 ‘2022년 관광지 수용태세 개선사업’에 선정돼 시비 1억1000만 원을 확보, 죽성 드림세트장 외부 공간에 TTP(테트라포드)를 활용한 디자인물 구축과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설치 등 기장군만의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를 구성해 죽성 드림세트장이 부산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