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을 위한 부서 간 협력적 지원 강화

대전시교육청이 25일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과제의 협력적 운영 지원을 위해 '2022학년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산하 추진위원회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25일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과제의 협력적 운영 지원을 위해 '2022학년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산하 추진위원회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25일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과제의 협력적 운영 지원을 위해 '2022학년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산하 추진위원회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위원회는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교육국장, 교육정책과장, 본청 관련 부서 8개의 부서장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한 후, 부서별 지원내용을 공유하고 협조 요청 사항에 대한 협의로 진행됐다. 

대전고교학점제 추진 현황은 ▲고교학점제 학교 운영 지원에 관한 일반고 연구·준비학교 운영, 직업계고 선도학교 운영, 학생 수업 및 평가 내실화, 학교 문화 및 운영 혁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지원에 대한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에듀래) 운영, 고교-대학 연계 학생 강좌(원클래스) 운영 등이 소개됐다.

이어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지도역량 강화,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원, 학부모 역량 강화 지원, ▲(고교학점제 지원 기반 구축)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 고교학점제 협의체 운영, 수요자 맞춤형 홍보 강화의 4가지 과제 중심으로 안내됐다. 

또한 각 부서 지원사항으로 학생 수업 및 평가 내실화, 진로학업설계지도 지원,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을 위한 교육시설 개선 및 직무연수 지원,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개최, 4세대 지능형 나이스 활용한 수강 신청 서비스 사용자 지원, 지방공무원의 고교학점제 이해도 제고,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을 위한 각종 시설 지원 등에 대한 내용들이 논의됐다.

이번 협의회는 각 부서의 구체적인 추진 내용과 향후 지원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더욱 공고히 한 것에 의의가 있다. 

지난해에도 대전고교학점제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여,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계획 및 대전고교학점제 운영 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부서별 협조 사항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대전시교육청 배성근 교육감 권한대행은 “대전고교학점제 추진위원회는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힘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단단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의회가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었던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