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구청장 후보, 각계각층과 정책협약식 개최.. 구민과 함께 도시 계획 설계 의미
박 구청장 “송파 미래를 위한 귀한 제안과 의견들 소중히 담아 정책으로 실천할 것”
송파지역 단체들 박 구청장에게 정책 제안하고 환호와 박수 보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송파구청장 재선에 도전하는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가 송파지역 각 분야 단체들과 잇달아 정책협약식을 갖고 정책선거운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가 서울  요양보호사 협회와 정책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 선거캠프)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가 지난 17일 선거사무소에서 서울요양보호사협회와 정책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 선거캠프)

이 같은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의 정책제안선거는 후보자와 송파구민과 함께 도시정책을 설계해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25일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발전을 바라는 송파구민 750인’이라는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송파구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회의 예산 확대 및 지원 조직 유지·발전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박 구청장과 참석자들은 민선 8기에서 이 협약 내용을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앞서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지난 13일 국내 대표적 민간 정책 싱크탱크인 (재)희망제작소와 함께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 정책협약은 ‘행정의 주인은 지역 주민’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주민의 일상적 삶과 밀착된 다양한 정책 개발을 하는 것을 목표로 ▲송파구 도시개발 ▲주민 주도 지역문제 해결 전문가 양성 ▲주민과 자원으로 일구는 지역 경제 활성화 ▲주민 행복을 최우선 하는 복지정책 ▲현 세대와 미래 세대까지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비전 구축과 실천 등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최근 선거사무소에서 민주노총 서울본부 남동지역지부(지부장 이혜종)를 비롯해 송파연대회의(의장 김현종), 배달플랫폼노동조합(동부지회장 이재혁), 라이더유니온(서울지부장) 등 지역 노동자단체들과 노동자들의 권리보장 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서울요양보호사협회와도 정책협약식을 갖고,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질과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지역 각계각층에서 ’서울, 그 이상의 송파‘로 나아가기 위해 한마음으로 뭉쳐 귀한 제안과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환호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보내 주신 정책 내용들을 현실화 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와 정책협약식을 맺은 단체들은 실력과 성과로 민선 7기 송파구가 한 단계 크게 도약했다 평가하며, 민선 8기 송파구 역시 기대가 크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앞으로도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송파지역 각 분야의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정책 협약을 맺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수렴해 민선 8기 행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박성수 송파구청장 후보는 ‘서울, 그 이상의 송파’를 민선 8기 도시비전으로 △서울 최고의 명품도시 송파 △지역경제가 살아있는 경제도시 송파 △교육·문화 도시 송파 △삶의 질이 최고인 건강, 복지, 환경도시 송파를 4대 핵심비전으로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