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명 모집, 교육 기간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는 농업기술원이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신규 농업인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과수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규농업인 교육(포도나무순지르기)(사진=경기도청)
신규농업인 교육(포도나무순지르기) (사진=경기도청)

이번 교육은 작목별 농업 기술·정보 제공을 통해 신규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귀농·귀촌과 관련된 법률의 이해 ▲우리나라 주요 과수 품목 재배 기술 ▲과수 병해충 방제, 과수원 토양관리 ▲과수 정지전정(가위, 톱 등을 이용해 절단 등의 방법으로 품목별 외형을 만드는 것)과 결실관리 ▲과수 체험농장 모델 ▲경기도 과수농가 현장 견학·실습 등이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다. 

신청은 경기도 농업기술원 내 경기농업기술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농기원 누리집-알림-교육정보를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경기도 농업기술원 지도 정책과로 연락하면 된다. 

이기택 경기도 농업기술원 지도 정책과장은 “올해는 과정별로 도내 우수 재배 농가를 직접 방문, 더욱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농업기술원의 신규 농업인 교육과정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3,10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300명을 대상으로 채소반, 과수반, 특용작물반, 영농 실습반, 농산업 기술반, 창업 코칭반 등 6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