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 7개 시군 166억 공모 신청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 농식품부 공모 적극 대응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전북도는 가축분뇨 적정처리 및 악취저감으로 환경 친화적 축산업 육성을 위한 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에 166억을 공모신청했다고 밝혔다.

통합브랜드디자인 = 전라북도
통합브랜드디자인 = 전라북도

이번 공모는 분뇨처리방식개선, 축산악취저감, 경축순환활성화 등 3개 분야로 가축분뇨처리 및 악취저감시설을 지원하여 가축분뇨의 적정처리와 축산악취를 저감하고, 환경오염 및 국민 불편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축산악취개선사업은 시·군 주도로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을 위한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농식품부 공모 및 평가를 통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크게 ⓛ분뇨처리방식개선분야 ②축산악취저감분야 ③ 경축순환활성화분야로 신청이 이뤄진다.

특히 금년도 공모신청시 도와 시군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신청규모가 전년대비 84% 확대되었으며, 도 자체평가를 실시 후 최종적으로 7개 시·군을 선정 농식품부에 공모신청했다.

이후 농식품부 서류평가 및 현장평가에서도 적극 대응하여 공모선정을 통해, 전북도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적정처리와 악취저감시설 확충 등 축산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북도 신원식 농축산식품국장은 "축산환경 개선에 대한 도민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미래 지속 가능한 안정적 축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분뇨처리, 축산냄새 문제 해결 등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