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포스텍, AI 인재양성 석사 과정 신설
상태바
KT-포스텍, AI 인재양성 석사 과정 신설
  • 김성우 기자
  • 승인 2022.05.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는 POSTECH(포스텍)과 AI(인공지능) 인재 양성 협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신설되는 'KT-POSTECH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KT 면접 ▲대학원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음성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인공지능 핵심 분야를 교육받는다.

KT는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 및 연구 지원비 지급과 함께 원거리 학생에게 기숙사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한 GPU(그래픽 처리장치, Graphic Processing Unit) 서버를 연구에 활용하고 방학 기간에는 KT 인턴십에 참가해 실전 경험을 쌓게 된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연구원으로 채용된다.

KT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인공지능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POSTECH과 함께 AI 미래인재를 양성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