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ㆍ도박ㆍ게임ㆍ약물 등 4대 중독 상담 및 예방교육 진행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도박․게임․약물 등 4대 중독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목포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 등 4대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 등 4대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주간 재활프로그램인 △정서관리프로그램(원예·공예치료) △사회적응훈련프로그램(지역사회 체험활동, 자조모임) △약물관리 및 단주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신체활동 저하를 예방하고 일상의 활력을 높이고기 위해 등록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회복을 같이! 가족의 가치!’라는 주제로 웰빙공원 산책로 걷기, 화합한마당, 레크레이션 등을 진행했다.

지원센터는 오는 9월부터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중독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대 중독 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매주 목요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연계해 중독 고위험군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독예방․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해 일반상담․사례관리(2659건), 주간재활프로그램(47회 805명), 단주교육(15회 3249명) 등을 제공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