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전춘성 더불어민주당 진안군수 후보는 2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극심한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등에 대해 대책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사진=민주당 전춘성 진안군수 후보 기자회견
사진=민주당 전춘성 진안군수후보 기자회견

전춘성 후보는 이날 가뭄 피해와 관련해 “현재 진안군은 심각한 가뭄으로 농작물은 말라 죽고, 농민의 마음도 타들어 가고 있다”면서 “하루속히 이 위기를 극복하고 마음 편히 농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민과 관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전 후보는 대비책의 일환으로 “가뭄 지역 비상용수 공급에 꼭 필요한 인력, 장비를 미리 확보해야 한다”면서 “민관은 상호 협력해 비상용수에 대비해 저수지 물 절약을 위한 홍보·계도 활동을 진행해야 하며, 읍·면별로 가용한 가뭄 대비용 장비도 미리 점검해 가뭄으로 인한 농가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운동이 끝나면 즉시 예비비를 비롯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가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이 관리할 것”이라며 “민선8기 군수에 당선되면 장기적 수자원 확보 대책, 제한급수 대책, 항구적 용수공급원 대책을 수립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것”이라며 “위기 때 서로 도울 수 있는 친구가 진짜 친구이기에 저는 농민의 진짜 친구, 가족으로서 가뭄대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