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 자녀를 위한 랜선 부모교육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이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대전시교육감 소속 6급 이하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교육시설 관리(1기)' 교육을 실시한다.(사진=대전교육연수원)
대전교육연수원이 대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성공하는 자녀교육(1기)' 과정을 줌(Zoom)을 통해 화상교육으로 운영한다.(사진=대전교육연수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대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성공하는 자녀교육(1기)' 과정을 줌(Zoom)을 통해 화상교육으로 운영한다. 

27일 대전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영유아기 및 초등저학년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 교육으로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자존감 높이는 대화법’, ‘부모를 위한 화코칭’, ‘부모의 실천 가능한 책육아’ 과목을 편성해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양육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위로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와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