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행정 운영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의 다섯 번째 주요정책방향은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이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의 다섯 번째 주요정책방향은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이다.(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설동호 교육감 후보 캠프는 대형 이슈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을 논의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의 다섯 번째 주요정책방향은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이다.

교육구성원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가족 공동체를 이루고, 교육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지원체계를 강화하여,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을 펼치는 것이 목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다섯 번째 주요공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다섯 번째 주요공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사진=설동호 후보 캠프)

포스트 코로나 시기 학력과 정서 지원을 위한 대전교육 종단연구를 추진 활용하고, 학교업무경감을 위한 교육정책사업 감축, 학교사업선택제 확대, 비정규직 고용안정 및 처우 개선, 성역 없는 부패·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한다.

참여와 공감의 투명한 교육행정을 위해 학부모회 운영비 및 학부모교육비 지원을 확대하고,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시스템으로 교육행정의 효율을 높인다. 

미래교육 전환 대비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을 마무리하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교육재정을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정책연구를 통한 민관제도개선 T/F팀을 구성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하며, 자체 예산과 교부금, 지방교육비 확대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예산을 확보해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