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후보와 지지자들 성추행 혐의 고소 피해여성에 비방.모욕 중단하라!
피해여성, 박홍률 후보 측 소문과 댓글 SNS 통해 2차 피해 난무
성추행 피해여성, 최근 갖은 비방과 모욕 등으로 극단적 선택시도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등 여성단체가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성추행 무혐의’ 사건에 대해 재수사를 촉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목포여성의 전화 등 여성단체 회원 50여명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와 지지자들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여성에 대해 비방과 모욕을 당장 중단 중지를 요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목포여성의 전화 등 여성단체 회원 50여명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와 지지자들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여성에 대해 비방과 모욕을 당장 중단 중지를 요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27일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목포여성의 전화 등 회원 50여명은 이날 오전 11시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앞에서 “성추행 피해여성에 대한 비방과 모욕을 당장 중지하라”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 여성단체들은 “박홍률 후보와 지지자들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여성에 대한 인간말살적 비방과 모욕을 당장 중지하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통해 여성단체들은 “지난 3월 29일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는 성추행 혐의로 고소되어 5월 5일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 후 이 사건 고소 사실이 알려지면서 정치공작에 의한 허위 사실로 규명하면서 피해여성에 대한 모욕적인 소문과 댓글 등으로 2차적 피해 가해가 시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급기야 박홍률 후보가 검찰로부터 혐의없음 처분을 받게되자 SNS등을 통한 박 후보 지지자들의 2차 가해는 시장 당선을 위해 비이성적인 조롱과 모욕으로 심각한 상황에 이르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수년전 발생한 성추행 사건으로 피해여성이 기억하고 싶지도 않은 사건이었지만 6.1지방선거로 수년전의 기억이 떠올라 힘들어하다 큰 용기를 내어 고소를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박 후보 측과 지지자들이 성추행 사건이 무혐의 처분 후 피해여성에게 혐오,비방,모욕,낙인,낸대,의도성,꽃뱀 등 마녀사냥으로 몰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를 성추행 혐의로 고소했던 피해여성이 최근 알 수 없는 약을 복용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병원으로 후송되기까지 했었다.

이후 박 후보 측과 지지자들은 노골적으로 SNS를 통해 “‘000(성추행 행위) 그게 시 행정하고 무순 상관입니까?...시정을 하는데 미투 그런 ’...죽을거면 약을 좀더 먹었어야죠‘며, 조롱을 일삼고 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여성단체들은 “혐의없음은 증거가 불충분해 처벌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성추행 사건 자체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의미가 아니다. 피해가 발생한 피해자가 있음에도 피해자 그자체가 증인,증거로 인정되기 어려운 법 현실속에서 혐의없음 처분이 나온 것임을 명확히 알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성단체들은 “박홍률 후보와 지지자들은 시장 당선을 위해 무차별적인 2차 가해행위를 즉각 중단하기를 요구한다. SNS에서 이뤄지는 모욕적인 연설과 비방을 당장 멈추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