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동아보건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가 ‘현장중심 실천기술 향상을 위한 외부 산업체 인사 실무특강’ 교육을 실시했다.

동아보건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가 외부 산업체 인사 실무 특강을 실시했다.
동아보건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가 외부 산업체 인사 실무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14일과 21일 양일간에 실시한 이번 산업체 인사 실무특강은 성인학습자들에게 사회복지상담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해 졸업이후에 지역사회에서 취업할 이어지는 안정적인 정주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번 특강은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현장중심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체결을 통해 이뤄졌으며 각 기관의 산업체 인사가 진행했다.

동아보건대학 사회복지과 A학생은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현장 전략을 알게 되었으며, 특히 졸업 이후 진로에 대한 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보건대학 성인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 성인학습자들의 현장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 한국동기면담협회와 협약을 체결해 심리복지상담사, 동기면담전문가 등 현장중심의 도움이 되는 현장중심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