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그동안 여야의 입장차로 난항을 보였던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합의됐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29일 오전 국회 의장실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29일 오전 국회 의장실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9일 박병석 국회 의장은 제2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이날 오전 국회 의장실에서 박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추경호 경제부총리 등 여-야-정이 회동을 갖고 올해 추경안에 합의했다. 국회는 오늘 저녁 7시 30분 본회의를 개최해 추경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앞서 여야는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 핵심 쟁점인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코로나 손실보상 소급적용 문제를 놓고 입장차를 보였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이번 추경안에 담긴 최대 1천만원 손실보전금 지급이 소급 적용에 상응하는 지원이라는 입장이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8조원 규모의 코로나 손실보상 소급적용 예산을 새로 반영해야 한다는 한다는 주장을 고수하고 있다.

한편 여야는 이날 추경안 협의에서 371만 사업자에 손실보전금 600만 원에서~1000만 원을 지급하는데 잠정 합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