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인성 이모티콘 공모전 개최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24일까지 ‘인성 톡톡, 온기 듬뿍’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대면ㆍ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소통과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개최되며, 대구시교육청 소속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1인 1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대구시 교육청 전경
대구시 교육청 전경

공모전 내용은 감사, 예절, 효도,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과 칭찬을 주제로, 이를 실천하는 내용 또는 친구, 가족, 선생님께 말해 주고 싶은 내용 등을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그림 또는 그림+문자로 제작된 그림 파일또는 지면에 직접 손으로 그린 종이 작품을 학생 소속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초·중·고 별 최우수상 1점, 우수 3점, 장려 6점 등 총 30점을 선정하고, 입상한 작품 중 16점을 선정하여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으로 제작하여 학교별 인성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기획ㆍ운영하는 ‘인성 톡톡, 온기 듬뿍’ 이모티콘 공모전은 단순 공모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상작을 활용한 인성교육연계 실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어 의미가 더 크다.
나와 친구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에서 활용해 친구, 가족, 선생님에게 감사, 배려, 칭찬 등의 마음과 말을 나눌 수 있기 때문에 공동체 전체의 참여도와 인성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점형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이모티콘을 활용한 인성교육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인성 이모티콘을 활용한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이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