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의원 '발명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상태바
양금희 의원 '발명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 박용 기자
  • 승인 2022.05.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신기술이 노동력을 대체하고,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양금희 국회의원(대구 북구갑)이 대표발의한 「발명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일부 개정안이 지난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지난 19일 양금희 의원이 한국지식재산센타 19층에서 발명교육활성화를 위한 정책콘서트에서 지원에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양금희 의원이 한국지식재산센타 19층에서 발명교육활성화를 위한 정책콘서트에서 지원에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미래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도 단순 지식보다 변화에 적응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이 요구되며, 발명 교육은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을 스스로 찾고,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직접 만들어 보는 교육이기에, 그 과정에서 학생들은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협업과 의사소통능력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도 있다.

이번 개정안은 발명 활동을 장려하고 교육 현장에서 발명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법 적용 범위와 대상을 넓혔다.

발명교육의 창의력을 개발및 생활화하는 교육을 넘어, 새로운 발명을 권리화하고 활용하는 종합교육으로 확대했다. 또한, 발명교육에 대한 국가와 지자체의 의무를 명확히하고, 발명교육 전문교원 등의 양성과 지원 조직 체계를 규정하는 등 현 제도 운영과정에서 나타나는 일부 미비점을 개선하고 보완했다.

양금희 의원은 “급변하는 시기 국가의 경쟁력을 키우는 길은 창의적인 인재의 육성과 지적 재산권 확보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에 있다”며, “발명교육이 창의력을 개발하고 발명을 생활화하는 것을 넘어 권리화하고 활용하는 융합교육으로 확대되기 위해 앞으로도 입법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