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향후 20조 원 집중 투자 … 콘텐츠 등 문화 분야에 12조
상태바
CJ그룹, 향후 20조 원 집중 투자 … 콘텐츠 등 문화 분야에 12조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5.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주식회사(CJ더센터) 전경. (사진=CJ그룹)
CJ주식회사(CJ더센터) 전경. (사진=CJ그룹)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CJ그룹(회장 이재현)은 30일, 콘텐츠와 식품 등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분야에 국내에서만 향후 5년간 20조 원을 집중 투자하고, 2만 5000명 이상을 신규채용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CJ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그룹 중기비전에서 발표한 4대 성장엔진인 컬처(Culture, 문화), 플랫폼(Platform, 기반), 웰니스(Wellness, 건강),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도 같은 투자와 성장을 기본으로 확대한다.

분야별로 보면 칸에서 CJ가 투자·배급한 영화 두 편이 각각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기생충'에 이어 다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콘텐츠 분야를 비롯해, K-푸드 중심 식문화 확산 등 Culture 분야 투자가 12조 원에 달해 가장 많다.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의 제작 및 제작역량 확보, 미래형 식품 개발, 식품 생산시설 확보 등도 포함된다.

그룹 관계자는 "CJ는 산업 기반이 미미하던 1990년대 중반부터 25년 넘게 영화, 드라마 등 문화사업에 꾸준히 투자해 문화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길을 열고, 이를 주도해왔다"며 "향후에도 공격적인 투자로 ‘소프트파워’ 분야에서 K-브랜드 위상강화의 주인공이 되겠다"고 말했다.

물류·커머스 등 Platform 분야에서는 E커머스, M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대 등에 총 7조 원을 투자한다. CJ대한통운은 E커머스 최적화 인프라·시스템 강화 등 물류 운영경쟁력 확보에,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은 IT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매출비중 확대에 나선다.

Wellness와 Sustainability 분야에도 1조 원 이상을 투자한다. 바닷물에서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 등 미래형 신소재 투자가 중심이다. CJ는 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도 추진한다.

CJ측은 이 같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분야 투자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2026년까지 매년 5000명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최소 2만 5000명에서 3만 명에 육박하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