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측근 황제 법무부 비호 받는 무한자유지대에 입성…제2 국정농단 막아달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총괄본부장은 30일 "합법을 가장한 대통령 최측근의 섭정과 국정농단, 정치검찰 통치를 국민이 막아달라"면서  6·1 지방선거 이틀을 앞두고 지지를 호소했다.

불어민주당 김민석 총괄선대본부장이 30일 오후 국회에서 6.1 지방선거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불어민주당 김민석 총괄선대본부장이 30일 오후 국회에서 6.1 지방선거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민석 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무서운 제2의 국정농단을 막아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본부장은 "우려가 현실이 됐다"며 "사정과 공직인사는 법무부에 장악됐고, 법무부는 정치검찰에 장악됐고, 인사와 정보를 장악한 법무장관은 박정희 시절 정보부장과 비서실장, 경호실장보다 강한 초법적 권력이 됐다"고 주장했다.

또 "대통령 가족과 수석들은 윤대통령의 감찰관 임명 공약파기로 초법적인 제왕적 법무부, 즉 황제 법무부의 비호를 받는 무한자유지대에 입성하게 됐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역할은 공약파기 대본을 읽는 것 뿐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본부장은 "코로나 민생, 물가, 안보, 금리, 인사를 진짜 책임지는 최종책임자는 누군가"라며 "국민이 그토록 치열한 논쟁을 거쳐 뽑은 윤대통령은 과연 정말 자신의 최근 결정들을 진짜로 믿거나 이해하냐"며 따져 물었다.

그는 "이대로 가면 경제는 기재부, 통치는 황제 법무부, 검증부재의 무한권력은 가족의 것"이라며 "기재부의 대통령, 법무부의 대통령, 정치검찰의 대통령, 측근과 가족의 대통령이 아닌 국민의 대통령을 뽑은 것이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다.

김 본부장은 "지난 5년 기재부와의 싸움에서 민주당은 역부족이었다. 이제 취임 후 첫 싸움부터 기재부에 말려 과거와 달리 법안도 세수도 뒷받침되는 마지막 손실보상기회를 스스로 걷어차는 윤석열 정부를 더 이상 어떤 협치로 도와야 하는가"라며 "설마 제왕적 법무부가 법치를 파괴하고 대통령 측근과 가족의 비호자이자 헌법재판관의 인사검증자로서 검찰개혁안을 포함한 헌재심판권까지 틀어쥐려는, 단군이래 최대의 망상적 국정농단 섭정시도까지 협치해달라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50년 전인 지난 1971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총통제의 도래를 경고했던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절박한 위기감을 연상하며 호소한다"며 "윤석열 정부 내의 섭정음모·국정농단 시도를 막아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현정부에 이어 검찰출신 후계자, 또 배우자 출신 후계자의 망상 가꾸기로 이어질지도 모를 무서운 국민기만과 선전이 시작됐다"며 "최소한의 균형을 만들어달라. 일할 사람들을 살려달라. 포기하지 말고 투표에 나서달라"며 막판 표심에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