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6.11./6.18. 매주 토요일 총 3회, 융합건축놀이 통한 언어촉진과 소통 관련 교육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6월 4일부터 총 3회에 걸쳐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부모 교육 “엄마랑 언어랑”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촉진 부모 교육 '엄마랑 언어랑' (사진=안양시)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촉진 부모 교육 '엄마랑 언어랑' (사진=안양시)

6~8세 유아기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의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센터 내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실시한다. 수업은 회기당 서로 다른 6가정씩 총 3회기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5월 20일 금요일부터 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031-8045-6380)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이 교육은 ‘융합건축놀이를 통한 언어촉진과 소통의 실제’라는 주제로 실리콘 신발 꾸미기, 피규어 만들기 등의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다문화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여 표현력과 상상력을 증진하고 언어발달을 촉진한다. 또한 자녀와 함께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언어 놀이 방법을 소개하는 등 부모와 자녀 간 효과적인 상호 소통 방법을 제안한다. 

오연주 센터장은 “매년 언어촉진을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다문화가족의 부모가 자녀의 언어 발달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족 내 소통과 상호작용을 증진하도록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언어발달 통합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다문화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