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경기도민의 참정권 행사에 커다란 위해를 가한 명백한 범죄”
박지현 “본인 재산도 계산 못하면서 33조 경기도 예산 관리 어떻게 하나”
박홍근 “국민으로부터 삼진아웃 판정을 받은 후보, 사퇴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진 =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은 배우자재산 약 16억 원을 축소 신고한 사실이 확인된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에게 사퇴를 요구하며 맹공을 퍼부었다.

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민주당은 지난 대선 패배이후 6·1 지방선거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지사 선거가 박빙 양상을 유지하는 가운데, 선거전 막바지에 드러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의 잘못이  중대 변수가 될 수 있다고 보고 당의 화력을 집중하는 모양새다.

31일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공직 후보자의 허위 재산 신고는 당선 무효에 해당하는 중죄다"라며 "이미 200만 명이 넘는 도민이 이런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투표를 마쳤다. 도민의 참정권 행사에 커다란 위해를 가한 명백한 범죄다"라고 맹비난했다.

특히 윤 위원장은 "김 후보는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 1천356만 경기도민께 속죄하는 길이다“며 "국민의힘은 경기도민에 대한 도리를 지켜 즉각 김 후보를 후보직에서 내려야 한다"고 압박했다.

또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도 "241억 원인 본인 재산도 제대로 계산할 줄 모르면서 33조 원이나 되는 경기도 예산을 관리하겠다고 나섰다"며 "용기는 가상하지만, 당선돼도 무효될 선거에 연연하지 말고 그냥 조용히 물러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홍근 원내대표도 "김 후보는 이미 채용 청탁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고 가짜 경기맘 논란으로 진짜 경기 맘들을 박탈감에 빠지게 했다"며 "마침내 재산 축소 신고로 선관위에도 꼬리가 잡혔다. 국민으로부터 삼진아웃 판정을 받은 후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관위가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결정한 만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가 불가피해 보인다"며 "평소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강조해 온 윤석열 대통령의 뜻에 따라 당국도 성역없는 수사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30일 공고한 경기도지사선거 관련 결정문을 보면 김은혜 후보의 재산 과소 허위 신고 내역은 △173억 6194만 3000원인 배우자 소유 빌딩 가액을 158억 6785만 5000원으로 신고(차액 14억 9408만 8000원) △9억 6 034만 5000원인 배우자 소유 증권 가액을 8억 3665만 5000원으로 신고(차액 1억 2 369만 원) 등이다.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사진=김동연 후보 선거캠프)

앞서 민주당은 지난 25일 김은혜 후보의 재산 신고 내역에 대한 이의제기서를 선관위에 제출했다. 다음날인 26일에는 김은혜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는 실무자의 착오라고 해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