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인터뷰]  재선 유성훈 금천구청장… "금천 UP5’ 공약이행 위해  쉼표없는 발전 이어나갈 것" 
상태바
[당선인 인터뷰]  재선 유성훈 금천구청장… "금천 UP5’ 공약이행 위해  쉼표없는 발전 이어나갈 것" 
  • 노익희 기자
  • 승인 2022.06.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성훈 금천구청장 당선자가 부인 이경호씨가 당선 축하를 받으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노익희 기자)
▲ 유성훈 금천구청장 당선인 부인 이경호씨가 당선 축하를 받으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노익희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노익희 기자 = “금천구민의 압도적 지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당당한 금천시대로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1일 실시된 제8회 전국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제 남은 것은 금천의 도약뿐입니다. 약속드린 ‘금천 UP5’ 공약이행 위해  쉼표없는 발전 이어나갈 것입니다”라고 당선소감을 전했다. 

유성훈 당선인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 금천구청장에 구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개표율 100%) 유 당선인은 55,247표(52.99%)를 얻어 상대후보인 국민의힘 오봉수 후보와 6,235표 차이로 민선8기 금천구청장 재선에 성공했다.​

유당선인은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23만 금천구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롯이 금천구민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함께 뛴 모든 후보님들께도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오늘의 결과는 더 나은 금천을 위해 골목 곳곳을 누볐던 지난 4년에 대한 금천구민의 신뢰라고 생각한다”며 “더 낮은 자세로 오직 금천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남은 것은 오직 금천의 도약뿐이다. 금천구민께 약속드린 ‘금천 UP5’ 공약을 성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쉼표없는 발전을 이어가겠다”며 구정의 연속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유 당선인은 “늘 구민의 곁에서 더 낮은 곳을 보듬으며 더 높은 곳을 향해가는 든든한 금천구청장이 되겠다”면서 “앞으로 가는 금천, 당당한 금천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약속했다.

유 당선인은 이번 선거에서 ▲지하철·종합병원 시대에 걸맞게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통해 앞으로 가는 금천 ▲배움과 즐거움이 넘치는 미래교육 역사문화도시 금천 ▲이웃과 이웃이 서로 돌보는 복지 건강도시 정다운 금천 ▲행정혁신과 함께 정의롭고 이로운 금천 ▲가족과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금천이라는 ‘금천발전 UP 5’ 공약 등을 내세웠다.

한편, 유성훈 당선인은 오늘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거 유세단 해단식을 끝으로 13일간의 공식선거 운동을 마무리하고, 금천구청에 출근해 곧바로 업무에 복귀한다. 유 당선인의 기존 임기는 이달 말까지이며, 민선8기 구청장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된다. 

▲ 지지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당선자
지지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당선인 (사진= 노익희 기자)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